페이지

2013년 6월 25일 화요일

일본에 파송된 한국선교사의 증언(부제: 사랑하는 일본통일교회에 대한 충언)日本に派遣された韓国宣教師の証言(副題:愛する日本統一教会に対する忠言)

일본에 파송된 한국선교사의 증언(부제: 사랑하는 일본통일교회에 대한 충언)


두꺼운 벽에 작은 구멍하나 뚫는 심정으로 이 글을 씁니다. 저는 일본에서 13년간 목회를 하다 올해 3월에 자의 반 타의 반으로 그만 둔 사람입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2008년 일본통일교회는 일본법률을 위반한 행위로 인해, 즉 경찰이 일본협회본부를 압수 수색하는 초유의 일이 있었습니다. 터지기 직전 그 당시 일본회장이시던 도쿠노회장님이 책임을 지시고 회장직을 사임하게 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일본교회는 법률에 위반되는 강제성이 있는 헌금, 통일교회를 숨기고 전도하는 행위, 신앙을 이용해서 물건을 파는 행위 등등……하지 않겠다고, 일본통일교회 극히 일부만의 책임이라고 했습니다. 저 또한 그러한 것이 개선 되어지고 있고 좋아질 것이라고 믿어 왔었습니다. 하지만 전에 목회했던 일본11지구 히로시마교구(구 히가시히로시마교구)에서 벌어진 사태를 보면 참으로 이래서 안 되는구나라는 것을 통감했습니다. 이 일은 제가 부임하기 전에 생긴 사건(2009년11월)이었습니다.


1.어느 식구에게 죽은 친척의 돈(거의 9000만엔)을 도둑질 하게 하고, 그 돈의 삼분의 일 이상의 사용출처(횡령의 가능성이 있음)가 명확하지 않아 문제 제기함. (회계장부에서 누락된 증거발견, 형법상 사기죄에 해당)
2.교회에서 식구들에게 헌금을 시키기 위해 돈이 없는 식구들에게 이자(약 12%)를 받고 돈을 빌려주는 고리대금(일본종교법에서 금지하는, 위법행위 적발시 종교법인취소)을 해온 증거를 발견.

저는 다시금 일본통일교회가 2008년과 같은 일이 재발되면 안 된다는 것이, 참부모님의 명을 받고 일본에 파송되어 온 선교사로서의 사명이라고 여겨왔습니다.. 그래서 위에 내용을 교구에, 지구에, 일본본부에 보고를 해서 시정을 하려고 했던 저에게 들려오는 것은 모멸감과 대기발령, 회계조사를 해보고 알려주겠다는 지킬 수 없는 말들뿐이었습니다. 일본에 선교사로 파송되어 처음 갈 때도 비가 왔는데 일본에서 한국으로 올 때도 공항에 비가 내렸습니다. 저에게는 그 비가 눈물이었습니다. 섭리적으로 얼마나 중요한 나라인데 그 사명을 다하지 못하고 떠나는 저였기에 하늘 앞에 고개 숙여 사죄를 올렸습니다. 이 글도 그 당시 당사자들의 실명과 증거물을 들어 잘못을 들추려는 의도보다도 다시는 우리교회가 일본사회에서 위법적인 단체로 몰리지 않고, 부족한 제가 사랑했던 일본통일교회가 종교법인등록 취소 돼서 하늘섭리에 큰 누가 되는 최악의 결과를 바라지 않는 마음뿐입니다. 이 글을 보시는 교회의 지도자님들과 식구님들께 특히 일본에 계시는 분들께 감히 일본교회를 걱정하는 마음으로 올립니다.


日本に派遣された韓国宣教師の証言

(副題:愛する日本統一教会に対する忠言)
オビョンジン、2013.06.17. 20:39 http://cafe.daum.net/W-CARPKorea/eEpL/513


厚い壁に小さな穴を開ける心情でこの文を書きます。私は日本で13年間牧会をして、今年の3

に自分の意思半分と他人の意思半分で辞めた者です。結論から言うと2008年統一教会は日本の法

律を違反した行為によって、つまり警察が日本協会本部を押収捜索する初めての出来ことがあり

ました。勃発する直前その当時日本の会長であった徳野会長が責任をもって会長職を辞任するこ

とになりました。その後、日本教会は法律に違反する強制性がある献金、統一教会を隠して伝道

する行為、信仰を利用して物件を売る行為などなど......。もうやらないと、日本統一教会の極め

て一部だけの責任であると言いました。私もまたそのようなことが改善されていき、またよくな

っていくと信じていました。


しかし、以前牧会をしていた日本11地区の広島教区(旧、東広島教区)で起きた事態を見たら、

本当にこれで(統一教会は)駄目なんだなというふうに痛感しました。この事は私が赴任する前

に起こった事件でした(200911月)。


1.ある信者に亡くなった親戚のお金(およそ9,000万円)盗むようにさせて、そのお金の3

分の1以上の使用出処(横領の可能性が高い)が明確ではないため問題を提示した。(会計帳

簿から漏れた証拠発見、刑法上詐欺罪に該当)


2.教会で信者たちに献金をさせるためにお金がない信者たちに利子(およそ12%)をもら

ってお金を貸してあげる高利貸し(日本の宗教法人法で禁止する、違法行為摘発の時は宗教

法人の取り消し)をして来た証拠発見。


私は日本統一教会がまたも2008年度のようなことが再発したらいけないということを、真の父母

様の命を受けて日本に派遣された宣教師としての使命だと考えて来ました。それで上の内容を教

区に、地区に、日本の本部に報告をして施正しようとした私に聞こえてきたことは軽蔑と待機発

令、また会計調査をしてから返事をするという、守ることが出来ない言葉だけでした。日本に宣

教師として派遣され、最初に行った時も雨が降りましたが日本から韓国に帰る時も雨が降りまし

た。私にはその雨が涙でした。摂理的にとれほど大事な国なのか。その使命を果たせず離れる私

であるゆえに天の前に頭を下げて謝罪を申し上げました。この証言もその当時、当事者たちの実

名と証拠物をあげて間違いを暴こうとする意図より、二度と私たちの教会が日本の社会で違法な

団体に追い込まれないで、足りない私が愛した日本統一教会の宗教法人登録が取り消しされて天

の摂理に大きな迷惑をかけないように、最悪の結果を願わない思いだけです。この証言を見る教

会の指導者たちと信者たちに、特に日本にいる方々に敢えて日本統一教会を心配する心で申し上

げます。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